2009년 10월 1일 목요일

WebsiteSpark

DreamSpark 에서 서버 2008 R2 Standard 정품키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https://www.dreamspark.com/


그런데, DreamSpark 는 학생만 이용할 수 있죠.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ebsiteSpark 라는 곳을 새로 열었는데, 일반인들도 이용가능합니다.

http://www.microsoft.com/web/websitespark/


Windows Server 2008 R2, Visual Studio 2008, SQL Server 2008, Expression Studio 등이 제공이 되는데, DreamSpark랑 구성이 대충 비슷합니다.


WebsiteSpark User Guide를 대강 훑어봤는데, 가입하고 처음 3년 동안은 무료로 쓰고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 가능), 3년 후에 $100 내면 계속해서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년 뒤에 $100 안 내면 상업적인 이용은 불가능하지만.... 일단 인터넷으로 정품 인증을 받아 놓으면, 테스트용으로는 계속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추측입니다.)


WebsiteSpark 라이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상용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Windows Server, SQL Server, Visual Studio, Expression Studio 상용 라이센스를 단돈 $100 에 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혜택입니다.

DreamSpark, TechNet Subscription, MSDN Subscription 같은 경우에는 상용 서비스를 할 수 없습니다.



WebsiteSpark 가입하고 다운로드 받으러 가보면, WebsiteSpark 가 제공하는 제품의 모든 언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